[산업 현황] 에듀테크 스타트업이 상대적으로 실패하는 이유

In 기타 by J-CCEI posted Jun 08, 2018 Views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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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른 분야의 스타트업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에듀테크 스타트업의 성장 속도나 수익률이 낮은 편입니다. 왜 그럴까요?

 

1. 에듀테크 및 교육 시장에 대한 이해 부족

☞ 예를 들어, B2B 교육 재료를 학교에 판매를 한다고 해봅시다. 이 말은 즉, 컨택 포인트는 학교 행정실이며, 소비자는 학생들이고, 구매자는 학교 이사회일 것이며, 또 다른 소비자는 부모들일 것입니다. 모든 주체들은 각자의 바람에 의해서 구매 결정을 내리죠. 결국 모든 주체에 대한 분석과 공통점을 찾아 나가야겠죠.

2. 인내심 부족, 처음부터 과다한 성장 기대

 인내심과 참을성이 에듀테크 스타트업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당신의 초기 초점은 가능한 오래 생존해야 하는 것입니다. 처음에 다양한 일을 하면 짧은 기간 안에 무엇이 효과적인지, 무엇을 고쳐야 하는지 등 빨리 알 수 있습니다.

3. 올바른 수익 모델을 파악하지 못함
 
 실패한 에듀테크 스타트업을 보면 대부분이 품질 문제가 아니라 가격 문제였습니다. 
 
4. 조기 데이터의 잘못된 해석
 
5. 더 많은 사용자 vs 지불을 원하는 사용자
☞ 불을 원하는 사용자에 초첨을 맞추기 보다 더 많은 사용자 확보에 신경을 많이 씁니다. 유저가 많다고해서 모두 수익으로 연결되지는 않죠. 그래서 교육분야는 유저들의 라이프사이클을 이용한 지속가능한 수익 모델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관건이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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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at can you do about this?

It is very true that what does not kill you only makes you stronger. Being an edtech startup means you must always be nimble and frugal in the academic space. Find your niche, stick to it, and build a quasi moat if it is too hard to build a real one.

소스 : TechinAsia

관련 기사 더 보기: https://www.techinasia.com/talk/edtech-startups-fa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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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J-CCEI

Posted Jun 08, 20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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